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크리스마스 특선영화 나홀로 집에 1 2 3 편성표

by 해내다. 2023. 12. 23.
반응형

미국 성탄절 코믹 영화이자 크리스마스의 상징인 특선영화 나 홀로 집에 1 2 3 편성표를 자세히 안내해 드릴게요. 나 홀로 집에 1, 2, 3은 그래도 tv에 방영이 됐던 영화라서 익숙하지만 사실 4, 5, 6까지 있는 시리즈였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? 편성표 안내와 함께 아래영화 속 우리가 모르는 뒷이야기까지 재미있게 읽어봐요!

 


크리스마스 특선영화 나 홀로 집에 1 2 3 편성표 알아보기

 

성탄절하면 떠오르는 가슴 따뜻해지는 가족영화라면 단언컨대 케빈과 도둑 2명이 활약하는 나 홀로 집에라고 할 수가 있는데요. 2023년 12월 성탄특선영화를 지상파(공중파) tv에서는 볼 수 없지만, tv영화채널인 OCN에서는 볼 수 있게 됐습니다. 

 


< tv채널 OCN 영화방영편성표 >

 

2023년 12월 24일 일요일 크리스마스 전날(이브)

 

오후 5시부터 나 홀로 집에 1, 1부 시작~

저녁 6시 5분부터 2부 시작~

저녁 7시 20분부터나 홀로 집에 2, 1부 시작~

저녁 8시 35분부터 2부 시작~

밤 9시 40분부터 나 홀로 집에 3, 1부 시작~

밤 10시 40분부터 2부 시작~

(최종 밤 11시 45분 내 끝)

 

 

2023년 12월 25일 월요일 공휴일, 크리스마스 당일

 

오전 11시 30분부터 나 홀로 집에 1, 1부 시작~

오후 12시 30분부터 2부 시작~

오후 1시 40분부터 나 홀로 집에 2, 1부 시작~

오후 3시부터 2부 시작~

오후 4시 5분부터 나 홀로 집에 3, 1부 시작~

오후 5시 5분부터 2부 시작~

(최종 저녁 6시 10분 내 끝)

 


나 홀로 집에, 우리가 모르는 뒷이야기 (정말이야? 이럴 수가!)

 

1. 영화 나 홀로 집에 나오는 등장인물 중에서 동생 역할로 나오는 미소가 귀여운 풀러는 사실 맥컬리 컬킨(케빈)의 실제 친 남동생입니다. 친동생(풀러) 이름은 키에란 컬킨이며 현재까지도 배우를 하고 있는데요. 또 다른 친동생 로리 컬킨도 배우라고 합니다. 

 

2. 나 홀로 집에 2에 전 미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가 출연했었습니다. 26분 48초쯤에 잠시 등장하는데요. 케빈이 뉴욕 플라자 호텔 로비에서 어떤 아저씨와 마주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때 좀 젊은 모습의 트럼프가 케빈에게 길을 알려주는 행인 역할을 합니다. 대사는 " 곧장 가서 왼쪽에 "인데 아주 짧긴 하죠. 

 

여기서 트럼프가 카메오로 출연한 이유가 있습니다. 그것은 바로 나 홀로 집에 2를 촬영하던 장소(뉴욕 플라자 호텔)가 바로 실제 트럼프 소유의 호텔이었던 거죠. 뉴욕에서 매우 거대한 호텔로 유명하기도 했고 촬영을 허용하는 대가로 본인을 영화에 출연시켜 달라고 했답니다. 트럼프는 자신의 호텔이 영화 속 장소로 찍히면 홍보 역할을 해주고 그로 인한 수익을 벌 수 있을 거란 판단을 했나 봅니다.

 

현재는 이 호텔이 트럼프 소유가 아니라고 하네요. 그 당시에는 트럼프 출연이 영화 관람의 깜짝 재미를 줬지만 현재는 편집 취급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. 편집 취급을 받는 이유는 극 지지자들의 연방 의회 난입 사태들이 트럼프의 선동에 의해서 이뤄졌다는 비판이 있기 때문이죠. 

 

3. 케빈이 빌딩 옥상에 올라 사진을 찍는 장면에서 건물이 등장합니다. 그 건물이 바로 9.11 테러 사건의 세계무역센터가 붕괴되기 전 모습이라고 하네요. 많은 희생이 있었기에 가슴이 참 아픈 사건입니다.

 

4. 나 홀로 집에 3도 사실은 맥컬리 컬킨을 등장시키려 했다고 합니다. 그런데 그때 나이가 15세로 돈 때문에 부모와의 법적 분쟁에 시달리다가 폐인이 되고 아역배우 활동을 관둔 상태였어요. 그래서 새로운 인물이 나 홀로 집에 3에 등장을 하게 되었고 감독 또한 바뀌게 되었습니다. 


나 홀로 집에 1 2 3 우리가 모르던 뒷이야기 2 

 

1. 1990년 나 홀로 집에 1의 영화 속 케빈 나이 8세(1982년생)였답니다. 우리 나이도 짐작해 볼 수 있겠네요. 

 

2. 촬영 장소였던 케빈네 집(외부)은 실제로 존재하는 실존 집입니다. 그런데 내부는 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찍은 세트장이라고 해요. 외부는 실존인데 왜 내부만 다른 장소에서 찍었을까요? 그 이유는 케빈네 집 내부가 너무 조밀하고 협소해서 촬영이 불가능했다고 합니다. (외부 장면 따로 + 내부 장면 따로 = 자연스럽게 편집)

 

케빈네 집은 현존하기 때문에 검색하면 나온다고 해요. 시카고 중심부에서 차를 타고 약 30분 거리의 위네트카(부자동네)이며 주변엔 호화로운 저택이 많다고 합니다. 현재도 영화 속에 나오는 집 외부, 풍경 등이 달라진 게 거의 없을 정도로 잘 보존되어 있으며 거주자들을 위한 배려로 조용히 감상만 하고 가야 된다고 하네요. 

 

3. 케빈네 가족들이 탄 비행기 안 다른 출연자들(엑스트라) 중에는 감독 크리스 콜럼버스의 실제 장모님, 아내가 출연했다고 합니다. 그리고 케빈 부모의 신고를 받고 케빈네 집 둘러보고 나온 경찰이 바로 감독의 장인어른이라고 해요. 

 

4. 케빈이 마트 안에서 홀로 장 보는 장면 기억하시나요? 마트 직원이 녹색의 유니폼을 입고 있었는데 반갑게도 현재까지 녹색 유니폼이 여전히 그대로라고 하네요!

 

5. 케빈 두고(모르고) 비행기 타러 가기 전 자동차 앞에서 아이들 인원 파악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인원 파악하는 인물이 본인을 두 번이나 셈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? (어른 4명, 아이들 총 11명, 전체 인원 총 15명)

 

6. 케빈이 형 버즈의 여자친구 사진을 발견하고는 못생겼다고 디스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. 사실 그 사진 속 여자아이는 남자아이를 여아로 분장시켜 찍은 사진이라고 해요. 왜 굳이 남자아이를 여아로 분장시켰을까요. 그것은 바로 여자아이를 배려(훗날까지 상처될까 봐)해주기 위함이었으며 실제로 미술감독 아들을 사진 찍었다네요. 

 

7. 나 홀로 집에 영화가 원래는 케빈이 홀로 집에 남아서 물건들이 막살아 움직이는 내용을 찍으려고 했다고 합니다. 그런데 제작비가 많이 들어갈 것 같아서 지금의 나 홀로 집에 영화가 탄생하게 된 거죠. 그래서 케빈네 집 무서운 지하실 보일러 화로가 막 무섭게 살아 움직이는 장면이 남아있게 된 거랍니다. 그런데 그것마저도 제작비가 없어서 사람이 직접 조정해 움직이게 했다네요. 

 


시리즈 1부터 6까지 살펴보기

 

1. 나 홀로 집에 1 (1990 작품)

2. 나 홀로 집에 2 (1992 작품)

3. 나 홀로 집에 3 (1997 작품)

4. 나 홀로 집에 4 (2002 작품)

5. 나 홀로 집에 : 크리스마스 소동 (2012 작품)

6. 나 홀로 즐거운 집에 (2021 작품)

 

* 나 홀로 집에 1, 2는 맥컬리 컬킨 등장, 성공, 유명해짐

* 시리즈 3까지는 그래도 tv방영이 됐던 영화라서 익숙한 편임

* 시리즈 4, 5, 6은 존재감 거의 없을 정도로 못 본, 안 본 사람이 더 많을 지경임

 

 

 

 

나홀로 집에 ost 연속듣기 크리스마스 성탄절

어느새 12월이 됐는데요. 겨울이 되어 이제 곧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는데 오랜만에 나 홀로 집에 ost를 들어보시면 어떨까요? 1시간 동안 연속 듣기를 통해 미리 성탄절 분위기 내보는 것도 좋을

gosoek.com

 

반응형